본문 바로가기
창업일기

롯데택배 배송지연(연착) 보상처리하기/택배지연보상금/고객센터접수방법,전화번호

by 행복지수 김지수 2024. 3. 28.

 

롯데택배 이용하면서 한번도 분실이나 지연이 크게 된 적이 없는데

(비슷하거나 더 적었던 CJ택배는 잦았어서 스트레스받았었어요ㅠㅠ)

 

암튼..이번에 3/11에 보낸 택배가 3/27에 갑자기 도착을 해버린거에요.

물론 고객에게는 재발송했었고...분실로 대리점에 접수를 했고. 그 과정에 있긴 했는데.

갑자기 앞택배가 16일만에 움직여서 기사님은 모르고 배달해버리신거죠.

고객님집앞에는 도착을 해버렸고(두개가 도착한 꼴)

 

 

 

화물상태 확인하기

 

참 난감.

과정을 보자면

 

 

저렇게....

분실사고 등록은 했지만 배달이 또 늦게 되어버린 상황인거에요.

아니어쩌라고.ㅜㅜ

진짜 일이 번거롭게 됐죠;

 

 

 

롯데택배 택배약관/ 보상금액 계산하기

 

일단 먼저 롯데택배의 택배사고 보상에 관련한 택배약관을 좀 보신다면

 

 

제22조(손해배상)

① 사업자는 자기 또는 운송 위탁을 받은 자, 기타 운송을 위하여 관여된 자가 운송물의 수탁, 인도, 보관 및 운송에 관하여 주의를 태만히 하지 않았음을 증명하지 못하는 한, 제2항 내지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운송물의 멸실, 훼손 또는 연착으로 인한 손해를 고객(송화인)에게 배상합니다.

② 고객(송화인)이 운송장에 운송물의 가액을 기재한 경우에는 사업자의 손해배상은 다음 각 호에 의합니다.

 

1. 전부 또는 일부 멸실된 때: 운송장에 기재된 운송물의 가액을 기준으로 산정한 손해액 또는 고객(송화인)이 입증한 운송물의 손해액(영수증 등)

2. 훼손된 때

가. 수선이 가능한 경우 : 실수선 비용(A/S비용)

나. 수선이 불가능한 경우 : 제1호에 준

3. 연착되고 일부 멸실 및 훼손되지 않은 때

가. 일반적인 경우 : 인도예정일을 초과한 일수에 사업자가 운송장에 기재한 운임액(이하 ‘운송장 기재 운임액’이라 합니다)의 50%를 곱한 금액(초과일수×운송장 기재 운임액×50%). 다만, 운송장 기재 운임액의 200%를 한도로 함

나. 특정 일시에 사용할 운송물의 경우 : 운송장기재운임액의 200

4. 연착되고 일부 멸실 또는 훼손된 때: 제1호 또는 제2호에 준함

 

 

 

롯데글로벌로지스 (lotteglogis.com)에서 전체약관보기는 아래 클릭

롯데글로벌로지스 (lotteglogis.com)

 

롯데글로벌로지스

 

www.lotteglogis.com

 
 
 

나 같은 경우 예를 들어 (2900원*50%)*초과날짜수인데 다만 운송장 운임액의 200%를 한도로 함.

날짜수가 미친듯이 초과된 부분인지라...3/11배송나간 날인데 3/27일 도착.

그냥 한도가 200%이다보니 5800원이 끝임.

 

택배표준약관을 보니...

날짜는 인도예정일이 평일기준 일반지역은 2일 도서산간지역은 3일입니다.

 

알아서들 계산하시면 됩니다.

 

 

 

택배지연시 해결하기

 

먼저 고객에게는 두개의 제품이 도착해버렸습니다.

1.먼저 보낸 택배-택배지연-뒤늦게 도착

2.먼저 보낸 택배지연으로 재발송해서 먼저 도착함.

 

이 두개를 해결해야 하는데

1.먼저 고객이 반품을 하는 경우에요.

대부분 요런 편이에요.

고객님 입장에서는 주문한 제품이 중간에 멈춰서 오지 않는 걸로 1차 스트레스였고, 재발송을 판매처에서 다시 하긴 하지만 늦게 도착해서 2차 스트레스였고, 오지 않던 택배는 뒤늦게 도착해서 문앞에 있으니 이걸 어케해야 하나?에서 또 한번 3차 스트레스이고, 판매처에서 "택배사에서 걷으러 갈테니 반품 부탁드립니다"하면 택배아저씨가 잘 걷어가시게끔 신경써야 하는데서 4차 스트레스가 옵니다.

고객님이 유~하신 편이면 문앞에 둘게요 걷어가시게 해주세요 할테고

고객님이 까탈스러우시면 좀 안좋은 소릴 늘어놓고 문앞에 둘테니 잃어버려도 모르겠고 알아서 찾아가세요 하고 끊으실테고

정말 짜증나는 경우는... 전화도 안되고./ 택배는 본인이 또 가져가고.. 나몰라 먹튀하는 경우에요;;;

판매처는 미치고 폴짝 뜁니다. 증말;

(저는 어쩔 땐 그 집 주소 찾아가서 걷어와야 하나 많이 고민했던 시절이 있었어요. 물론 CJ택배를 이용할 때였고요.. 어찌나 지연이랑 분실이 많은지 CJ는 좀 문제 있지 않나요? 지금 롯데택배는 택배수도 두배인데 택배사고는 처음이에요)

 

운이 좋았습니다.

 

저희 고객님은 아이제품을 샀었기 때문에

너무 만족하고 계셨던 분이라

뒤늦게 도착해버린 분실된 줄 알았던 그 택배는 그냥 사겠다고 하셨어요.

택배비까지 입금해주신다기에 넘 감사했습니다.

그래서 택배비는 빼시고 물건값만 받을게요(몇천원이었음)해서 서로 좋게 처리되었습니다.

 

하지만

택배사에 분실접수했던 건 사고처리가 다시 취소가 되니.

어쨌거나 판매자인 제가 손해를 봐선 안되는 일이 생겼죠.

바로 택배 화물지연보상처리를 하게됐습니다.

대리점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쓰고 카톡보내고.택배지연으로 처리하게 됐어요

 

 

 분실이나 지연시 대처하기

 

1.일반인이나 편의점택배이용시

일반인의 경우는 롯데택배 홈페이지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물론 전화도 되지만 연결이 안되면 무척 짜증스러워서 화만 돋아요;

 

택배 고객센터 안내 : 1588-2121

(월~금 09:00 ~ 18:00/토 09:00~13:00)

 

 

홈페이지 접수의 경우

롯데글로벌로지스 (lotteglogis.com)

 

롯데글로벌로지스

지구가 작아지는 물류혁신 끝까지 행복한 배송

www.lotteglogis.com

 

에 들어가셔서 화면 오른쪽에 1:1 상담을 누릅니다.

 

 

 

그럼 채팅창이 활성화 되며 카톡이 연결되는데요.

여기서 상담원연결을 눌러 바로 말씀드리면 되고

분실이나 지연이나 어쨌건 접수하심 돼요. 요청하는대로 서류보내면 됩니다.

보상 입금까지 1주일~10일 걸립니다

 

 

2.계약업체가 있는 판매자인 경우

대리점과 연락하여 서류를 보내주고 합의를 봅니다.

입금까지 보통 7일정도 걸립니다.

사실.. 7일째부터 입금이 안되고 있으면 매일매일 확인하는 것도 스트레스에요. 판매자는.ㅜㅜ

이미 벌점(패널티)를 쿠팡이나 네이버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쳐)맞고 있는 것도 스트레스이고.ㅜㅜ

이거 패널티 좀 어케 안되냐고 고객센터 접수하기까지도 서류며 시간이며 연결안되는거 하며.. 그게 싫어서 패널티 맞고 걍 웁니다.ㅠㅠ(스트레스의 연속은 걍 패널티 (쳐)맞고 우는게 가장 빨리 끊는 방법.ㅜㅜ)

 

 

이렇게 롯데택배 배송이 지연된 경우 처리방법과 보상금(합의금)계산하는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레드썬아이웨어 레겐보겐 8color 티타늄안경테/빨간색 동그란안경 블루라이트차단 시력보호 : KIN1

[KIN19] 당신의 즐거운 생활을 응원하는 즐거운 공간 KIN19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배달스티커 깜짝써비스 뇌물 서비스 원형스티커 쇼핑몰리뷰 스티커 500/1000매 40mm : KIN19

[KIN19] 당신의 즐거운 생활을 응원하는 즐거운 공간 KIN19입니다.

smartstore.naver.com

 

 

히츠 UV라이트 미니건조기 HD-400GES 4kg

COUPANG

www.coupang.com

 

 

쇼핑몰스티커 손글씨스티커 손편지 리뷰 스티커 500/1000매 줄노트 메모지 디자인 : KIN19

[KIN19] 당신의 즐거운 생활을 응원하는 즐거운 공간 KIN19입니다.

smartstore.naver.com